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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PBX 설치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2 (Public 망에서 전화 신호(Ring)는 가는데 음성이 나오지 않는 경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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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PBX 설치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2 (Public 망에서 전화 신호(Ring)는 가는데 음성이 나오지 않는 경우)

변화의 물결 2023. 3. 22. 15:22

 

 

안녕하세요.

 

  이전 내용에서 이어서 내부망 테스트하다가 외부망으로 연결해서 인터넷 전화가 가능할지 확인하고자 하였습니다. 보통 통신사에서 IP를 할당받으면 자주 바뀌지는 않겠지만, 조금 확실히 하기 위해서 ipTIME AP에서 제공해 주는 DDNS 서비스를 이용해서 고정 주소처럼 사용했습니다.


 1. Public IP로 연결해서 신호는 가지만 음성이 나오지 않는 증상

  - FreePBX 서버를 로컬망(Private IP)에 연결하여 전화를 하면 신호와 음성전달도 문제없이 작동했습니다. 그러나 공인망(Public IP)에서는 이상하게 음성이 전달되지 않는 현상 발생했습니다.

 

  - 방화벽 문제라고 인가해서 방화벽 해제, 그리고 FreePBX에 있는 Firewall 모듈을 다운로드 받으려 했지만, 요구사항이 있어서 해결해보려고 했지만, 인터넷을 검색해도 특별한 방법을 찾지 못해서 이 부분은 아닌가 생각되어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 공유기(ipTIME)에 DMZ에 넣거나 포트 포워딩도 다 해주었다고 생각되었지만 되지 않았습니다. 특이하게 공유기에 접속하면 신호(Ring)는 가는데 음성이 전달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2. 해결방법

  - “Settings -> SIP Settings->General SIP Settings->NAT Settings”에 보면 External Address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공인아이피 주소를 넣어주거나, DDNS 주소를 넣어주면 음성까지 정상적으로 전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DDNS는 ipTIME에서 공유가 마다 한개 제공해 주는 것을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위의 방법으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방법도 있네라고 참고만 하셨으면 합니다. 내부망에서도 음성이 전달되지 않는 현상도 있었습니다. 그 경우 SIP 전화기 설정에서 Codec을 전체 선택해서 사용함으로 바꿔서 해결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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