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하루
N의 0승이 1이어야 하는 이유 (수학이론 아님, 재미 삼아 읽어보기)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잡담 삼아 수학내용에서 생각나는 것이 있어 적어 보았습니다.
모든 수의 0승은 1이라는 것은 수학시간에 배웠을 겁니다.
이번에는 딱딱하게 수학책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냥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참고 삼아 읽어 보면 어떨까 합니다.
수학자의 설명이 아니기 때문에 증명이 부족합니다. 단지, 이렇게 이해도 되나 정도 재미 삼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기존의 지수법칙으로 설명
- 거듭제곱(지수법칙)으로 증명
2. 개인적인 생각
- 아마 다른 사람도 이렇게 생각했을 수도 있지만, 글로 재미 삼아 적어보았습니다.
- 우선 N의 0승이 1인 이유라고 하기는 그렇지만, 전제를 한다면, 1은 존재의 의미이자, 마법과 같은 친화력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슨 소리를 하느냐고 할 수 있지만, 1은 곱하기, 나누기를 만나면 재미난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실수에 1을 곱하면 자기 자신이 되고, 나눠도 자기 자신이 되기 때문입니다.
(나누기는 순서에 주의)
0을 제외하고 실수는 태생적으로 1을 기본으로 만들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존재 의미 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기본으로 해서 조금 더 살펴보면.
N(밑수)를 3이라고 할 때 3의 1승으로 3이 하나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서, 존재의 의미인 1과 3을 곱했을 때 비로소 3이라는 자신의 자아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이제 3의 2승은 자신 자아를 곱하기로 복제해 나가면 1 x 3 x 3 = 9 다음과 같이 엄청난 큰 수(자신감)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3의 0승을 생각해 본다면, 3이라는 자신의 자아가 없는 상태이지만, 존재하고 있다는 의미 1은 존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언제든지 가치 있는 자아를 강하게 할수록 엄청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지수법칙(거듭제곱)에서 밑수(3)는 존재의 의미 1을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수가 0이더라도 살아있다는 의미인 1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아(지수)를 올려줄수록 자신감의 수치가 높아져 값이 증가합니다. 반대로 자아(지수)를 약하게 -(Minus)로 할 경우 자신감의 떨어집니다.
(0의 0승은 정의하지 않는다 표현하거나, 편의상 1로 정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론, 본인이 살아있음은 감사하게 여기고, 자존감을 가지고 살면 자신감은 배가 된다. ^^
이렇게 말도 안 되는 이론으로 N의 0승이 1이어야 하고 지수법칙이 변화가 되면 어떻게 되는지 설명해 보았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스스럼없이 지적부탁드립니다. ^^
<참고 사이트>
1. 거듭제곱
https://namu.wiki/w/%EA%B1%B0%EB%93%AD%EC%A0%9C%EA%B3%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