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하루
3단 자동 우산 구매후기 (준성 JUNSUNG 암막 양산 접이식 튼튼한 3단 자동 우산) 본문
안녕하세요.
올해는 비도 많이 오고 엄청 더울 거라는 예상 기사들이 있어서 조금 일찍 준비해보려고 했습니다. 3,000원 ~ 5,000원짜리 3단 우산 구매를 했는데 잘 부러지기도 해서 이번에는 튼튼한 것을 구매해 보자 했는데 금액이 3~4배가 되다 보니 살짝 고민했습니다.
그래도 오래 사용할 우산이라고 생각 구매해 보았습니다. 사실, 자동으로 펴지고 접히는 것이 멋있기도 했고 나도 한번 편리함을 누려보자는 마음이 살짝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특정 제품 내용이라기보다는 3단 자동우산 처음 사용자의 후기라고 보면 좋을 듯합니다.
1. 제품 사양
- 제품은 우산과 덮개가 들어 있었습니다.
- 가방에 넣어 다니실 분은 살짝 가방 크기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눕혀서(가로) 넣어서 다니려고 했는데 등에 매고 다니는 가방(노트북 14인치 정도 들어가는 가방)에는 눕혀서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작은 3단 우산은 잘 넣고 다녔는데 확인해보지 않고 구매했다가 살짝 당황했습니다.
2. 우산 길이 비교
- 생각하지 못했는데 집에 길이 별로 우산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왼쪽에 있는 것이 가방에 넣어 다니는 가벼운 3단 우산이고, 가장 오른쪽에 있는 것이 장우산입니다.
왼쪽에서 2번째가 이번에 구매한 자동 3단 우산이며 32cm인 것을 확인하시고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3. 우산 전체 사진
- 접었을 때와 펼쳤을 때 사진
4. 우산 부분 확인
- 조금 두꺼운 줄로 우산 끝 쪽 잘 붙어 있는 것 같긴 한데, 다른 우산들과 마찬가지로 약간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 안쪽 우산 살은 10개로 가격이 싼 것은 8개로 된 것보다 안정적으로 보였으며 댓 살 중간에 스프링이 달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부 위쪽은 수동 우산과 달리 자동으로 펼치고 접어줄 수 있는 기계적 장치가 있습니다.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줄이 있는데, 이 줄을 당기고 풀어주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사용후기
- 자동 3단 우산을 처음 사용해 보아서 이렇다 저렇다 말하기는 좀 그렇기도 하고 평가하기는 내용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용해 본 후기로 참고로 하면 좋을 듯합니다.
장점은 아시는 것처럼 펼칠 때 버튼으로 하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것이고, 또한 자동으로 접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조금 값이 나가는 제품이기 때문에 암막기능(햇빛 차단 기능)이 있어 양산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단점이라고 하기보다는 이런 점을 알고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우선 길이와 무게가 조금 있기 때문에 작은 손가방에 넣고 다니셨던 분은 이 제품과 같은 것은 안 들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 번쯤 확인하고 구매가 필요해 보이며, 자동 우산이다 보니 펴지고 접힐 때 퍽하고 소리가 납니다. 나쁘다는 의미는 아니고, 느낌이 자주 사용하면 고장 나는 거 아니야 하는 느낌입니다. 수명에 대한 이야기가 없어서 궁금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버튼이나 당기고 풀어주는 줄이 고장 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동 우산처럼 상단에 고정할 수 것이 없어서 망가지면 버려야 할 것 같습니다. (모든 제품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지자체별 무상으로 우산을 수리해 주는 곳도 있다고 하니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사이트>
1. 3단 자동 우산 버튼 부분 수리하는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zORdgpl6Wug
2. 고장 난 우산 수리와 분리배출 방법
https://eco-fresh.co.kr/article/%EC%97%90%EC%BD%94%EC%83%81%EC%8B%9D/1013/234121/
'생활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fal 전기 주전자(커피포트) 사용후기 (KO8528KR) (0) | 2023.05.02 |
---|---|
듀오백(DK-2500 골드) 의자 좌판 교체 후기 (2) | 2022.02.21 |
유니맥스(UNIMAX) UMF-R5314LDC BLDC 선풍기 사용 후기 (3) | 2021.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