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하루

[기부] 애드센스 수익금으로 기부 문화 만들기 6 – 해피빈 2곳 기부(교육지원, 아동의료) 본문

나눔문화 만들기/기부문화

[기부] 애드센스 수익금으로 기부 문화 만들기 6 – 해피빈 2곳 기부(교육지원, 아동의료)

변화의 물결 2022. 1. 2. 19:03

 

 

안녕하세요.

 

  벌써 작년이 된 2021년, 좋은 마무리 할 수 있게 애드센스로 수익금을 얻게 되어 해피빈에서 2곳을 찾아 기부하였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2022 한 해도 모두가 행복했으면 합니다.


1. 시각장애인을 위한 똑소리 나고 건강한 선물

1) 모금함 설명

- 타닥타닥점자를 누르는 소리가 들립니다

한빛맹아원에서 살고 있는 윤호(가명)는 점자책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점자를 통해 눈으로 볼 수 없는 세상도 볼 수 있고, 재밌는 이야기도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점자책은 종류도 많지 않고 다양한 책을 구할 수 없기 때문에 TEXT로 읽고 들을 수 있는 점자정보 단말기나 소리로 들려주는 컴퓨터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인터넷이 연결되면 윤호도 점자셀이나 소리로 다양한 학습이나 뉴스도 접할 수 있고, 사람들이 즐겨한다는 SNS나 동영상도 검색할 수 있을 겁니다. 윤호에게 시각장애인 IT 보조 기기가 생긴다면 얼마나 더 재밌는 세상의 소리를 듣게 될까요?

 

- 시각장애인을 위한 똑소리 나고 건강한 기부에 동참해 주세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교나 직장을 가지 못하고 재택으로 학습하고, 직업 활동을 해야 하는 시각장애인이 늘어남에 따라 IT 보조 기기가 없거나 대여가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은 비시각장애인과 정보 접근성 격차도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외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한빛맹아원에서도 실내 여가 활동에 대한 갈증이 점점 깊어지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똑소리 나는" IT 보조 기기와 "건강한" 여가 스포츠 활동을 지원해 주세요. 여러분의 나눔은 시각장애인들에게 밝은 빛이 됩니다.

   2) 집행계획

 

  3) 후원 링크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80240

 

 

2. 엄마, 나 잊지 마! 절대로 잊어버리면 안 돼!

1) 모금함 설명

엄마, 나 잊지 마! 꼭 기억해야 해!

20일을 넘게 굶었는데, 몸무게는 줄지 않고, 소변은 안 나오고, 신장에 물이 차고, 폐에 물이 차기 시작합니다. 배는 복수로 인해 부풀어 있고, 산소 포화도는 떨어지고, 심박동수는 푹 쉬어도 130대. 아이는 지칠 대로 지친 상태인 것 같았습니다. 어느 날 밤 아이가 갑자기 정신을 차리더니 ‘엄마, 나 잊지 마! 절대로 잊어버리면 안 돼! 꼭 기억해야 해!’ 이 말을 반나절이나 울며 계속했습니다. 어떻게 버텨낸 1년인데, 치료 종결을 코앞에 두고 이런 일이 생기다니, 가슴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신약이라 불리는 고가의 약이 마지막 희망...

독한 항암제로 혈관 내벽이 헐어 전신에 퍼진 혈전을 제거하기 위해 이름도 생소한 헤파린, 에글란딘주, 데피텔리오주를 써봤지만 모두 효과가 없었습니다. 이젠 신약이라 불리는 고가의 약에 희망을 걸 수밖에 없는 상황. 한 병당 550만 원인 고가의 약이 일주일에 2병씩 들어가는 터라 지금의 경제 상황에선 도무지 감당할 수 없는 부담이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에, 현실의 벽에 부딪혀 모든 걸 포기하고 싶던 그 순간에 다가온 따뜻한 손길. 저희를 알지도 못하는 분들께서 내밀어주신 그 손길 덕분에 오늘도 무사히 또 하루를 보냅니다.

 

소아암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함께해 주세요!

소아암의 발병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저, 전 세계적으로 비슷한 확률(100만 명당 140명)로 발생하고 있을 뿐입니다.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소아암은 원인을 알 수가 없기에 예방을 할 수도 없습니다. 한 가지 다행인 점은 소아암은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만 받으면 80% 이상의 높은 완치율을 보인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평균 2, 3년의 긴 치료 기간, 고액의 병원비 등은 여전히 소아암 어린이 가족에게 큰 어려움으로 남아 있습니다. 경제적인 문제로 세상 그 무엇보다 소중한 아이의 치료를 멈추는 불행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따뜻한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세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서로가 서로에게 희망이 되어준다면 소아암도 코로나19도 모두 다 이겨낼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보내주신 후원금은 대상 아동 포함 다섯 환아의 치료비로 지원됩니다.

  2) 집행 계획

  3) 후원 링크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82227

 

3. 기부 인증

 

 - 모두들 힘든 시기이지만, 선한 작은 실천으로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가 보아요.

 

감사합니다.

 

 

Comments